구글광고


주가 조작이란 이렇게 하는 것이다. 일상

며칠전 우리나라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문제를 제기하는 오보가 났었다.
과연 기자의 실수였을까?


마크 그린 미 상원의원의 발언 3월 11일
메르스때 박근혜 정부가 늑장 발표를 해서 피해를 키운것 기억하시리라 믿는다.
늑장 발표로 국민들이 피해를 입는 동안 이익을 얻는 사람도 있었다.
누굴까?
메르스를 예방할 수 있는 마스크와 백신 관련주 매매로 시세차익을 얻은 사람들이 있다.
만약, 주가 조작 세력이 하루라도 먼저 정보를 알 수 있다면 엄청난 시세 차익을 챙길 수 있다. 정치인, 공무원, 회사의 내부자들이 남들보다 먼저 정보를 아는 방법은 발표를 늦추기만 하면 된다. 일반인들이 내부자들보다 정보를 늦게 알면 되는 것이다. 증거는 없지만.. 금감위도 모르고 있었을까?

주가 조작을 하려면 돈을 번다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
모두가 주목하고 모두가 알고 있는 사회적 이슈가 되는 종목들이 타깃이 된다.

1. 사회적 이슈에 대해 가짜 뉴스가 나온다.
2. 그 뉴스에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가 언급을 한다. 사람들이 패닉에 빠져 정상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고 무조건 관련 주식을 팔야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진다.
3. 앞의 정보가 사실이 아니라는 새로운 뉴스가 나온다.
4. 사람들이 안심하면서 팔았던 주식을 다시 사면 주가도 오른다.
5. 가짜 뉴스를 퍼트린 세력은 혼란한 틈을 타서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 이익을 챙겨 유유히 사라진다.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19 진단키트를 만드는 곳은 여러군데 있다.
그 중 상장된 회사는 씨젠, 수젠텍, 랩지노믹스가 있는것 같다. 이들의 11일과 13일의 주가를 살펴보자.

주가가 급격하게 떨어졌다 올라가는 모습이 비슷하다.
가짜 뉴스가 나오고 긴가민가한 사람들에게 전문가의 언급이 나오고 주가가 더 떨어진다.
가짜 뉴스 자체보다 전문가의 언급이 더 주가를 끌어 내렸을까? 차트를 보면 그런것 같다.

진단키트는 다 만들 수 있지만 백신은 임상실험에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아무데서나 못만든다.
그러니까 진단키트로 돈벌 기회는 백신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다.
세력의 마음이 조급해질만 하다.
언론도 영리기관이다. 돈만 주면 홍보 기사를 써준다는 뜻이다.
그리고 관련 내용을 언급한 사람은 의학전문기자라고 한다.
과연 그 사람이 바이러스 진단키트와 백신에 전문가라고 할 수 있을까?
나는 가짜뉴스를 낸 기자와 전문가란 사람을 개인적으로 모르기 때문에 비난할 생각은 없다. 그 사람들도 누군가에게 이용당했을 가능성도 있는거고.. 알고 했느냐 모르고 했느냐는 자기 양심에 맡기겠다.

주가조작에는 반드시 기자와 전문가가 있어야만 한다. 사람들에게 정보가 가능한한 빨리 퍼지고 신빙성이 있어야 자기 돈을 투자하거나 회수할 테니까.
사람들이 뉴스를 보고 공포에 질려 한꺼번에 주식을 팔아야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진다.
그때 싼 주식을 사놓고 기다리기만 하면, 뉴스가 사실이 아니었음이 곧 밝혀질테고 주가는 다시 오른다. 그러면 그때 비싸게 파는 것이다.

13일날 씨젠의 종가는 49,350원으로 떨어졌다가 20일 종가는 68,000원으로 금방 회복되었다.
불과 1주일 만에 30% 넘는 수익이다.
10억원 어치 주식을 샀다면 3억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힘들게 일해서 돈버는게 병* 아니냐?
물론 누군가가 팔면 주가가 떨어지고 누군가가 사면 주가는 오르기 때문에 실제 수익은 저렇게 까지 많지는 않다.
하지만, 가짜 뉴스와 그 뉴스를 언급하는 전문가가 나오는 것만으로도 주식 시장에서는 시세차익으로 돈을 버는 세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위가 달린 문제이기 때문이다.

침묵의 봄에는 과학자가 화학회사에 속해 있으면서 자신이 다니는 화학회사에 우호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회사로 부터 돈을 받고 논문을 써주기도 한다.
정치가가 유해한 화학약품을 알고 있어도 허가하는 것은 그걸 금지하면 일자리를 잃는 사람들 때문이라고 한다. 정치가는 유권자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다. 그럼 소비자, 국민의 안전은 누가 지켜야 할까? 국민이 정치와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뭘 하는지 감시하는 수밖에 없다. 자신과 자신의 가족, 이웃을 지키는건 깨어있는 시민이다. 잊지 말자. 우리가 유권자이기도 하다는 것을.

덧글

  • 춤콩 2020/03/22 21:17 # 삭제 답글

    뭔가 틀린같은데요?메르스때 관련주식 오른거 없었는데?오히려 원전죽이면서 태양광패널 많이 올랐어요
  • 모래소다 2020/03/22 21:45 #

    마스크주 올랐어요.
  • 無碍子 2020/03/22 21:58 # 답글

    그 진단키트가 FDA 인증받고 수출되나요?

    마스크 사기 힘들지요. 그래서 마스크주는 지금 많이 올랐어요. 거기도 음모가 있습니까?
  • 모래소다 2020/03/22 23:23 #

    상한가로 올랐다가 떨어지는 것들은 다 작전 세력이라고 봐야죠. 개미들이 사서 몇년이고 물려있는 종목들. 요새 마스크주들 급락이던데요.
  • 無碍子 2020/03/23 10:32 #

    요새 마스크주들만 급락이 아니던데요.
댓글 입력 영역



구글사이드광고

독서